홍준표 원내대표 노무현 게이트 가면무도회 마지막 장면으로. 이제 곧 끝날 것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홍준표 원내대표 노무현 게이트 가면무도회 마지막 장면으로. 이제 곧 끝날 것

국회 정차모 기자  | 입력 2009-04-17  | 수정 2009-04-17  | 관련기사 건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17일 오전 9시 국회 본청 원내대표실에게 개최된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은 재임기간 중 정치권의 부패 척결을 당부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족 전체가 사건에 연류돼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고 있자니 가면무도회 마지막 장면을 보는 느낌이 든다"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봉하마을로 내려간 뒤 1년 동안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어 사사건건 정치에 개입하고 있으며 박연차 게이트가 터지자 이번에는 검찰 수사에 대해 증거를 대보라는 등 검찰을 조롱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시중에는 노 전 대통령을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의 반열에 올라 참으로 안타깝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러나 우리는 노 전 대통령과 검찰과의 대결상황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우리일(추경예산)을 해야 하고 특히, 정책의총에서 다뤄진 변호사시험법과 비정규직법,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에 관해 당정 간 불협화음이 일고 있다는 언론의 지적은 잘못된 것으로 이 문제로 인해 당내에서 혼선을 빚는 일은 단연코 없었다"고 밝혔다.

 


임태희 정책위의장도 "당정협의와 관련하여 대다수가 반대하는 안건은 통과시킬 수 없지 않느냐, 현재 추경안을 논의하고 있는데, 경기침체 및 국세감소로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지방에 내려보내는 교부세마저 줄어 지방 세수 자체가 감소하고 있어 한나라당은 정부와 이 문제에 대해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요당직자들은 "지방 세수가 부족한 이유는 법인세, 소득세 등 기본적인 것 뿐 아니라 부동산 거래 위축도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가 제대로 이뤄지도록 세법을 고쳐서라도 지방 세수 확충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학송 의원이 홍준표 원내대표에게 터키의회가 요청한 국회의원들의 축구 경기를 위한 터키 방문을 허락해 줄 것을 부탁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국회 정차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