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재택치료자 외래진료센터 대면진료 한다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재택치료자 외래진료센터 대면진료 한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4-13 오후 03:14:37  | 수정 2022-04-13 오후 03:14:37  | 관련기사 건


- 코로나19 확진자 진료합니다!


5-3 고성군 재택치료자 외래진료센터 대면진료 실시.jpg

 

고성군이 코로나19 확진자의 불편을 덜기 위해 45일부터 외래진료센터에서 대면진료를 시작했다.

 

격리하고 있는 확진자들은 그동안 코로나19의 주 증상인 고열, 기침, 인후통으로 갑작스럽게 병원을 찾아야 할 사유가 생기더라도 고성군내 대면진료를 할 수 있는 병원이 없어서 다른 지역까지 가야만 해 번거로웠다.

 

이에 고성군은 고성군 더조은병원(원장 김은승)에 외래진료센터를 설치하고, 진료실과 대기실을 준비해 확진자가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확진자의 대면진료가 군내 병원에서 할 수 있게 되면서 확진자들은 물론이고 아픈 아이들을 안고 다른 지역까지 가야했던 어린이 확진자의 부모들이 크게 좋아하고 있다.

 

5-2 고성군 재택치료자 외래진료센터 대면진료 실시.jpg


대면진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어른과 어린이를 구분해 받고 있는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반드시 사전 예약(055-672-1111)한 뒤 방역수칙을 지켜 진료 받을 수 있다.

 

더구나 주마다 금요일은 22시까지 밤 시간 대면진료도 할 수 있어서 밤늦게 갑자기 고열이 오르는 상황에도 재빨리 대처할 수 있게 됐다.

 

외래진료센터를 찾을 때에는 걸어서 가든지 자신의 차를 이용해 이동해야 하는데, 이동 동선은 최소화해 다른 장소를 들르거나 내리지 말고 곧바로 진료소로 가야하고, KF94 이상 보건마스크를 써야 한다.

 

그동안 확진자 대면진료 인원은 163(성인 141, 소아 22)으로 고성군과 더조은병원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성군 비대면진료 시행 의료기관은 강병원을 비롯한 9개 의료기관 (장내과의원, 성모의원, 부산의원, 복음의원, 정일성의원, 강남마취통증의학과의원, 참편한내과의원, 고성성심병원, 더 조은병원)이 참여하고 있다.

 

확진자의 먹는 약은 지난 46일부터 일반 약국에 본인이나 가족, 친지가 가서 받을 수 있고, 관내 어느 약국에서도 받을 수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어이, 고성군 행정! 나랏돈 제대로 쓰는지 좀 똑바로 살펴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