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고성군에서 열린다

> 뉴스 > 관광문화뉴스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고성군에서 열린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07-13 오후 03:35:06  | 수정 2021-07-13 오후 03:35:06  | 관련기사 건


- 유소년 골프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는 고성군

- 전국중고등학생골프대회에 이어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고성군 유치

- 김욱춘 경남골프협회장 유소년골프 육성 위해 노력


2-1 유소년 골프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는 고성군.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여러 유소년 골프대회와 전지훈련팀을 끌어들이며 유소년 골프의 새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움 속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주최하고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 허남향), 경상남도골프협회(회장 김욱춘)가 공동주관하는 제7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중고학생골프대회가 고성노벨컨트리클럽에서 열리고 있다.

 

2022년 국가대표상비군 선발 포인트 대회를 겸해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교 우수 선수 318명이 참여하며, 712일과 13일 예선경기를 치른 뒤 726일과 27일 경기에서 우승자를 결정한다.

 

고성군은 또, 50회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 대회를 89일과 10일 고성노벨컨트리클럽에서 여는데, 코로나19로 여러 대회들이 취소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로 유소년 대회를 끌어들여 열고 있다. 20211월 동계전지훈련 기간 동안 6개 팀 26명의 유소년 선수들이 동계전지훈련지로 고성군을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이런 성과에는 알루미늄 제조업체 화림테크 대표이자 고성군골프협회장을 7년 동안 지낸 경상남도골프협회 김욱춘 회장의 숨은 노력이 있었다.

 

김 회장은 고성군 골프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고성고 골프부와 고성 동해중학교 출신 김동현 선수에게 남몰래 골프발전기금을 기탁해 고성군 골프인재를 기르는데 힘썼다. 올해는 경남골프협회장을 맡아 전국중고등학생골프대회와 전국소년체전 골프종목을 잇달아 고성군에 유치하며 고성군을 유소년 골프의 중심지로 만들었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골프발전을 위해서는 유소년 선수를 튼튼하게 길러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유소년 대회를 열고 전지훈련팀을 끌어들이는 것이 유소년 골프를 발전시키고 고성군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고성고등학교 골프부에 해마다 꿈나무육성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종목단체와 기업 사이 결연해 서로 협력하는 체육메세나운동으로 유소년 선수들을 응원하고 골프종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그 많은 배는 누가 만드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