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100개 인구시책 담은, 2026년 고성살이 지원혜택 안내책 배부
  • 고성인터넷뉴스2026-02-04 오전 11:54:51

 

- 고성에 살면 뭐가 다를까?


1.png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군민과 예비 전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2026년 고성살이 지원혜택 안내책을 제작해 배부한다.

 

이번 안내책에는 고성군 부서마다 벌이고 있는 12개 분야, 100개 인구 시책을 전입 청년 다자녀 결혼·출산·양육 임산부 귀농·귀어·주거 교육 체류 안내순으로 정리해, 시책마다 대상과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문의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했다.

 

2026년 안내책에는 생활인구 확대 흐름에 맞춰 체류 안내면을 신설해 고성군 유스호스텔 고성 갈모봉 자연휴양림과 같이 자주 문의하는 체류 시설 이용에 대한 정보를 반영해 체류자와 찾는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 새 시책인 다자녀 세대 수도요금 감면 고성 청년 활력 지원을 포함한 9개 시책을 추가해 바뀌고 있는 고성군 인구증가 시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고향사랑 기부제 안내, 고성군 9() 9()를 비롯한 주요 관광 정보, 주요 기관 연락처와 유용한 정보도 함께 담아 고성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폭넓게 쓸 수 있도록 했다.

 

2026년 고성살이 지원혜택 안내책23일부터 읍·면사무소와 유관기관, 관내 학교에 3,300부를 배부하고, 고성군청 누리집(https://www.goseong.go.kr)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2026년부터는 QR코드 방식으로 어디서나 QR코드를 찍으면 안내책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이번에 펴낸 안내책은 민원인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적극 반영해 인구 증가 시책을 더 풍부하게 담았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성군에서 기회를 찾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구 증가 시책을 꾸준히 벌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