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군수,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 참석

> 뉴스 > 고성뉴스

이상근 군수,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 참석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12-05 오후 02:22:48  | 수정 2022-12-05 오후 02:22:48  | 관련기사 건


- 경남형 조선업 재도약 생산기술인력 양성 고용 확대 업무협약

- 삼강엠앤티전시회 부스 둘러보며 조선 해양플랜트 사업 위한 탁월한 입지로서 고성 홍보하는 좋은 기회 될 것


12월5일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 (3).JPG

 

이상근 고성군수가 12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에 참여했다.

 

올해로 9회째인 2022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은 125일부터 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해 캐나다, 미국, 중국, 프랑스, 덴마크, 싱가포르를 비롯해 13개국에서 131개 업체의 300여 개 홍보관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창원시, 통영시, 김해시, 거제시, 함안군, 고성군, 하동군이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이 주관하며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한국해양대학링크3.0사업단, 경남지역사업평가단, 부산지역사업평가단, 울산지역사업평가단,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공동주관한다.

 

5일 열린 개막식에는 주최기관인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해 박완수 경남도지사, 최학범 도의회 부의장, 홍남표 창원시장, 천영기 통영시장, 김석기 김해부시장, 박종우 거제시장이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조선업 생산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자체와 기업, 관련 기관 사이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생산기술인력을 길러내고 고용 확대를 꾀하는 경남형 조선업 재도약 생산기술인력 양성과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은 고성군을 비롯한 경상남도, 창원시, 통영시, 김해시, 거제시 6개 지자체 단체장과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케이조선, HSG성동조선(), 삼강엠앤티(), 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사내 협력회사 협의회 7개 조선사·협력사, 국가품질명장협회, 중소조선연구원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조선사·협력사에서는 사내 교육훈련, 직영 채용, 외국인 고용 확대, 재직자 고용 유지에 적극 노력하며, 국가품질명장협회에서는 생산기술을 전수하기 위한 명장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게 된다.

 

또 중소조선연구원에서는 조선업 생산기술인력을 길러내기 위해 교육훈련을 실시하며, 협약을 맺은 지자체에서는 교육과 채용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비와 채용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진 기업체 전시회는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산업전을 주제로 세계 조선해양산업 흐름을 반영해 친환경 조선해양 선박관, 액화천연가스(LNG) 추진 선박과 벙커링관, 해상풍력관, 스마트 자율운항선박관, 연구개발(R&D), 글로벌교류관으로 구성됐다.

 

고성군에서는 지역업체인 삼강엠앤티와 삼성중공업, 대우조선 해양을 비롯한 대형조선소와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참여했는데, 참여기업들이 수주뿐만 아니라 시장 선점을 위한 정보를 얻고 영업망을 구축하며 발빠르게 움직였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행사로 삼강엠앤티를 비롯한 지역 해양플랜트 업체와 관련 기자재업체가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을 확대해, 상생협력과 기술교류 강화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고성군이 조선업과 해양플랜트 산업에서 우수한 입지란 점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최소 2천만 원 드는 정자 쉼터, 왜 틀어 막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