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고성군 브리핑

> 뉴스 > 고성뉴스

[기자회견]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고성군 브리핑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2-24 오후 06:46:09  | 수정 2020-02-24 오후 06:46:09  | 관련기사 건


24, 18:00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남13번 확진자의 동선 및 코로나19 고성군 발생 현황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고성군 브리핑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어제 오후 3, 코로나19 사태 대응단계를 최고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군 역시 23일 새벽 410분경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확진자 1명에 대한 통보를 받았습니다.

 

경남13번 확진자는 신천지 대구교회를 다녀왔다고 밝힌 43년생 여성이며, 현재 경상대병원 음압병동에서 격리 중입니다.

 

다음은 현재까지 파악된 경남13번 확진자의 동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3번 확진자는 16일 대구신천지교회에서 예배를 본 후, 오후 1630분경 대구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18시경 고성터미널에 도착해 화장실을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16일 해당 대구발 고성행 시외버스에는 총 14명의 탑승자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되며, 그 중 1명이 배둔터미널에서 하차하고, 확진자를 포함한 3명이 고성읍터미널에서 하차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나머지 10명은 통영터미널에서 하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6일 터미널 하차 이후, 13번 확진자는 당초 진술시 도보로 터미널에서 자택으로 귀가하였다고 진술하였으나, CCTV확인결과 고성도서관 앞으로 이동해 딸의 자동차를 탑승하고 거주지까지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7일부터 21일까지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한 13번 확진자는 빌라 셔틀버스를 이용해 매일 오전 9시경 동외 광장에서 하차해, 성읍 동외로 148 일대와 동외로156번길 일부 도로변 정비를 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13번 확진자는 해당 근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혼자서 도로변 쓰레기 청소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고성군은 경남13번 확진자의 자세한 동선 파악을 위해 고성 관내와 빌라 자체 CCTV분석 및 휴대전화 위치수집 중에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동선이 나오는 대로 즉시 공지하겠습니다.

 

다음으로 경남13번 확진자를 포함한 코로나19 고성군 발생 현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417시 현재 코로나19 관련 고성군 선별진료소 검사자 수는 신천지 교인, 확진자 거주 빌라 주민, 본인이 의심스럽다고 생각하는 군민 등 124명입니다.

 

그 중 폐렴의심 증상을 보인 검체의뢰자 수는 18명이며, 이 중 현재까지 확진자는 1, 음성판정 5, 검사진행 중인 분은 12명입니다.

 

이에 대한 검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군은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군민 여러분들께 공개할 것입니다.

현재 고성군은 고성군 공식 밴드를 적극 활용해 군민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앞으로도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음은 밴드를 통해 군민분들께서 그동안 궁금해하셨던 사항에 대한 간단한 답변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13번 확진자의 주거빌라 78세대 전수조사에 관한 사항입니다.

고성군은, 확진 판정을 받은 23일부터 24일까지 외출 1세대, 공실 5세대를 제외한 전 세대에 대한 역학 전수조사 및 소독을 실시했습니다.

 

다음은 방역 관련 문의에 대한 사항입니다.

고성군에서는 지난 24일부터 시설별 적정 횟수를 정해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확진자의 등장으로 군은 경계 수위를 한층 더 높여 방역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군은 확진자가 발생한 23, 즉각적으로 고성읍 5개 리를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했으며,

오늘 오전 7시부터는 방역 차량 7대를 동원해 고성읍과 면 전역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크 확보에 관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마스크는 23일 코로나19 확진자 인근 거주 주민들에게 공급됐, 군은 어제와 같은 긴급사항 발생 시를 대비해 현재 여유분을 확보해둔 상태입니다.

현재 우리 군에서는 마스크 추가 구매를 신청했으나, 상황이 상황인 만큼 마스크 확보가 쉽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군 차원에서의 마스크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들께서도 지나친 불안보다는 행정을 믿고 현장의 방역조치에 잘 협조해줄 것을 부탁드리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꼭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주민들께서도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등 이동을 최소화해 주십시오.

 

다음은 기침, 인후통, 오한 등 호흡기증상이나 발열이 있는 경, 병원을 방문하지 마시고 1339 콜센터나 고성군 보건소 선별진료소 670-4013번으로 먼저 전화 상담을 한 후, 안내에 따라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이러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불가피한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십시오.

 

밀폐된 실내에서 다수가 밀집한 상태로 모이는 곳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코로나19는 초기 경증단계에서 전파력이 높지만, 치명률이 낮습니다.

조기에 발견하고 격리해 치료하면 충분히 치유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혼란보다는 서로를 믿고 신뢰하며,

고성군이 하나가 되어 이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잘 돌파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감염 전파와 확산 최소화를 위해 우리 군은 이번 코로나 19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밴드,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군민여러분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이번 사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여러분들께서도 행정을 믿고 공동체의 지혜를 함께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확진자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엉터리 예측'은 '엉터리 현실 진단'의 당연한 결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