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엑스포, 상품권 발행으로 상권 활력기대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공룡엑스포, 상품권 발행으로 상권 활력기대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1-29 오후 06:59:39  | 수정 2020-01-29 오후 06:59:39  | 관련기사 건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 이하 조직위)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기간 동안 고성지역 상권 활력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조직위는 지난 네 차례의 엑스포 기간 동안 지역 경제에 그다지 크게 이바지 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을 발행·유통하기로 결정했다.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10,000원 권 1종류로 모두 10만장을 발행할 계획이며, 위변조를 막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하며, 엑스포가 열리는 오는 417일부터 620일까지 65일 동안 유통될 예정이다.

 

상품권 지급 기준은 일정금액 이상의 현장권을 산 사람 고성에서 잠을 잔 사람들 이며, 고성군 음식업, 소매업, 주유소, 전통시장 입점점포와 같은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조직위는 3월까지 가맹점을 중점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대상은 고성 내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사업장이며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거래은행 통장사본을 갖고 엑스포조직위나 읍면사무소에 내면 된다. 이후 신청서를 낸 가맹점에게 가맹점지정서나 가맹점스티커를 나눌 계획이다. 단 기존의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도 추가로 신청해야만 가맹점 등록을 할 수 있다.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유통에 따른 주의 사항으로는 권면 금액의 70%이상을 살 때 잔액은 현금으로 주며 현금영수증 발행은 할 수 없다.

 

상품권을 가진 가맹점은 417일부터 630일까지(75일 동안) 엑스포조직위나 읍면사무소에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신청한 계좌로 해당 금액을 바꿔준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공룡나라 고성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관내 체류 관광객의 수가 늘어나고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과 관내 여러 업체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가맹점 지정 신청서는 엑스포조직위원회 공식홈페이지(www.dino-expo.com)나 읍면사무소에 마련돼 있고, 자세한 사항은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마케팅팀(670-3823, 3826)에 물어보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