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2차 본회의-김석한 의원 5분 자유발언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2차 본회의-김석한 의원 5분 자유발언

고성방송  | 입력 2022-10-20 오전 11:34:04  | 수정 2022-10-20 오전 11:34:04  | 관련기사 건



고성군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석한 의원 5분 자유발언

- 동외리 정동지구 소방도로 확보 및 주차장 조성 사업 건의

 

존경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최을석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상근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의회운영위원장 김석한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군민 불편을 해소하고, 고성읍의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을 건의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그간 집행기관에서는 송학고분군지구, 성내지구 도시재생사업 등 쇠퇴한 고성읍을 활성화하고, 도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만, 고성읍 균형발전을 위한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계획 수립이 미비하여 또 다른 민원발생의 연결고리가 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물론, 계획된 연차사업에 따라 추진되고 있으리라 본의원은 믿고 있지만 시급하게 추진이 필요한 동외리 정동지구 소방도로 확보 및 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하여 먼저 건의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읍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서외주차장, 터미널 공영주차장이 조성되었으며 성내공영 주차장 조성사업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상근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의 많은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고성읍 인구의 28%를 차지하는 동외리 정동마을 부근은 많은 거주수요에 비해 주차장 확보율이 매우 저조하며 특히, 마을 골목길 소방도로 확보가 되지 않아 주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실정으로 본 의원이 조사한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부지 확보 검토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성읍 동외리 416-4번지 일원의 세 필지의 소유자가 사업을 시행 하기전 대토 보상 등 기타 공공시설을 위한 설득 협의만 된다면 해당 부지는 도로와 연접하고 있어 진입이 용이하고 소방도로 확보 및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며, 특히, 정동1마을 회관 또한 향후 이전이나 재건축의 부담도 적어 예산절감의 효과도 발생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울러, 이와 함께 많은 주민의 숙원사업인 동외리 525-1번지 기획재정부 국유재산을 매입하여 공영주차장 조성계획도 함께 검토·시행한다면 동외리 정동마을 주민숙원사업 해결과 고성읍 균형발전에 일조하는 적극행정의 선례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정동2마을 회관 진출입로 개설 및 주차장 조성사업도 연차적 개발계획 로드맵을 만들어 우선적으로 추진 확대해 주시기를 건의드립니다. 밀집 주택가에 공영주차장 건설 및 소방도로 확보를 위한 부지확보가 어려울 수 있지만 위치 선정 및 대지 확보를 위해 좀 더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공영주차장 조성 및 소방도로 확보는 단순히 시설 확충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필수적인 사업입니다.

 

동외리 주변지역 공영주차장 설치 및 소방도로 개설을 위한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노력을 다시한번 당부드리며,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어촌뉴딜300 사업은 끝이 아닌 시작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