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역 기초의원 출마자 고성발전 약속 기자회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더불어민주당 광역 기초의원 출마자 고성발전 약속 기자회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4-20 오후 06:03:17  | 수정 2022-04-20 오후 06:03:17  | 관련기사 건

2_c44Ud018svccc1xr9sj1i3e_apdo0m.jpg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 기초의원 출마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오로지 고성군민만을 바라보고 활동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여덟가지를 군민 앞에 약속했다.

 

아래는 이들이 밝힌 군민 행복과 고성군 발전 여덟 가지 약속을 밝힌 회견문 전체이다.

--------------------------------------------------------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합동 출마 기자회견

 

경상남도의회 고성군 2선거구 오재환, 고성군의회 가 선거구 김원순, 나 선거구 김완식, 다 선거구 김희태, 군민 여러분에게 출마 인사를 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4인은 5만 고성군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의회, 제대로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61일 실시되는 제8회 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출마자 4인은 유권자인 군민의 뜻을 받들고,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며 제대로 일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고성군 발전에는 여야가 없습니다.

군민과 함께 생활하며, 군민의 행복과 고성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의원, 군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고성군민께 군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지방소멸을 극복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여야를 떠나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의원 연구단체를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행정과 협력하겠습니다.

 

둘째 아동, 청소년, 장애인, 어르신, 여성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을 개발하여 군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 예산이 돌아갈 수 있는 여성 친화 도시, 청년 친화 도시, 고령 친화 도시, 아동 친화 도시 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고성 안에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아동, 청소년, 어르신, 보훈 가족, 장애인들의 버스 무상이용을 추진하며 교통 소외지역에는 행복택시를 확대하여 이동에 불편함이 없는 고성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마을에서 어르신을 돌보는 지역사회통합 돌봄을 고성에 정착시키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_b44Ud018svc1hxko379b87fc_rm6vsj.jpg


셋째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주민자치, 주민참여예산, 마을공동체, 마을 교육공동체, 농촌협약 등 군민이 스스로 군정에 참여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군민의 주민자치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의회 회의 생중계, 여야협의체 운영 등 의회를 민주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다섯째 고성에서 사는 것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시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고성읍 내 임대아파트 및 공동주택 추가건립, 전선 지중화, 주차장 확충, 교통환경개선, 면 지역 공공실버주택 건립, 문화시설 확충, 도시가스확대 등 군민이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섯째 사람이 머무는 관광도시를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고성은 공룡, 독수리, 상괭이, 마동호 국가 습지보호 구역, 둠벙, 송학동고분군, 상족암 등 뿌리 깊은 역사와 천혜의 생태환경을 지닌 역사를 품은 생태환경 도시입니다.

또한, 연간 100개 이상의 대회를 유치하는 스포츠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남부내륙철도 고성역사와 연계하여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일곱째 고성의 역점사업을 의회에서 지원하겠습니다.

양촌 용정지구 풍력발전설비단지, 무인항공기종합타운, LNG 벙커링, 중심활성화, 농촌협약, 어촌뉴딜, 스마트축산, 스마트양식 등 고성군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덟째 오늘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고성군 5천여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고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애인들의 체육활동과 교육,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인 반다비 체육문화센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센터 운영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1개소에 불과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의 추가 설치, 장애인 자립홈 설치, 장애인 이동 편의를 위한 저상버스 도입 등 장애인 일자리와 장애인 주거, 장애인 이동권을 제도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상 8가지 공통약속을 제대로 실천하며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이제 제8대 의회가 마무리되는 시점입니다. 추경예산에 대한 억지를 멈추고 군민을 위해 추경예산을 심의해 줄 것을 제8대 의회에 요구합니다.

일은 하지 않고 표만 바라는 의원은 군민들이 판단할 것입니다.

 

대독 산단의 산세 처리공장에 대한 군민의 깊은 우려를 반영해 행정에서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다시 한번 면밀히 파악하여 대처 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코로나 19도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일상으로의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소상공인들과 모든 군민에게 위로를 보내며 수고하셨던 의료인들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5만 군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네 명의 후보는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420

 

더불어민주당 고성군 광역·기초의원 출마자 4

경상남도의회 고성 2선거구 오재환

고성군의회 가 선거구 김원순, 나 선거구 김완식, 다 선거구 김희태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