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원 예비후보, 고성균형발전 5대 개발공약 발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허동원 예비후보, 고성균형발전 5대 개발공약 발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4-07 오전 10:12:55  | 수정 2022-04-07 오전 10:12:55  | 관련기사 건


- 특정지역 편중 인구와 소득문제 해결로 지역 불균형 해결

- 골고루 잘 사는 고성균형발전 반드시 이루겠다

- 공약 실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고성균형발전 이룰 후보 강조

 

c_947Ud018svcyaqsopavywav_mlimvw.jpg


<허동원후보, 5대 고성균형발전 공약>

중앙권역(고성읍, 대가면, 상리면)

- 행정, 주거, 문화, 휴식이 어우러지는 복합행정문화타운

동남권역(거류면, 동해면)

- 동해면 조선·드론 산업 등 미래산업타운, 거류면은 교육국제화특구 등 명품 교육주거타운

동북권역(회화면, 마암면)

- 유니버설스튜디오, 해상영웅테마파크, 월이테마파크, 환경스토리텔링 관광 등 테마형 힐링관광타운

서남권역(하이면, 하일면, 삼산면)

- 수산과학기술활용화센터, 디지털 해양치유센터, 대형리조트 유치 등 수산해양치유·휴양 관광 타운

서북권역(영오면, 영현면, 개천면, 구만면)

- 아시아청년창업사관학교,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등 농업·축산업 청년창업타운

 

허동원 예비후보가 46일 기자회견을 열고 고성균형발전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아래는 허동원 후보가 밝힌 5대 개별공약 전체이다.

--------------------------------------------------------

 

고성 발전!!” 고성군 균형발전 공약 기자회견문

 

o 안녕하세요. 국민의힘 고성군수 예비후보 허동원 입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엄중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자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 허동원은 앞서 혁신 고성과 부자 군민” 10대 공약과 군민 행복” 10대 생활공약을 발표하였고, 오늘은 고성의 균형발전을 위해 공약을 고성군민들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o 오늘 말씀드릴 고성군 균형발전 공약에서 저 허동원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고성 지역별 지리적·산업적 특성을 잘 반영하여 지속가능한 발전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점과 특정 지역에 편중된 인구와 소득 문제를 해결하는 균형발전을 통해 모든 군민이 함께 잘사는 고성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o 이에 저는 고성군 중장기 균형발전 종합 계획이라는 목표 아래, 고성군을 5개 권역 즉, 중앙권역(고성읍, 대가면, 상리면), 동남권역(거류면, 동해면), 동북권역(회화면, 마암면), 서남권역(하이면, 하일면, 삼산면), 서북권역(영오면, 영현면, 개천면, 구만면)으로 나누고, 각 권역별 공약을 준비하였습니다.

 

c_a47Ud018svc18g8h7gyagpgi_5ceohz.jpg


o 첫째, 중앙권역(고성읍, 대가면, 상리면)은 항공우주청 유치, 고성군청 이전 등 행정타운 개발을 중심으로 주상복합아파트 신축, 전통시장 활성화, 역사문화예술단지 조성 등 행정과 주거, 문화, 휴식공간이 함께하는 복합행정문화타운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고성군청을 고성읍행정복지센터 일원으로 이전하고, 고성군청 부지를 개발하여 주상복합아파트 건설 등 랜드마크 주거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주변 상권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 고성공룡전통시장, 고성시장 등 전통시장 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전략상품 개발, 역점점포 육성 등 전통시장별로 차별화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습니다.

- 송학동고분군 일대에 소가야역사문화체험관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하고, ‘고성박물관등 기존 시설과 연계하여 역사와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하는 역사문화예술단지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상리면 일대에 항공우주청을 유치하고 관련 공공기관을 이전해옴으로써 우주항공 행정 및 특화교육 중심의 혁신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대가면 일대에 아시아유소년축구트레이닝센터 설치, 종목별 훈련장 건설 등을 통해 대가면을 스포츠 중심 지역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o 둘째, 동남권역(거류면, 동해면)은 동해면 일대를 친환경·스마트 조선해양산업과 국방·민간 드론산업을 중심으로 한 미래산업 1번지로 발전시키고, 거류면은 교육국제화특구 중심 명품 주거타운으로 조성하여 동부권 신도심으로 개발하겠습니다.

- 거류면 일대에 대단지 주거타운 등 동부권 신도심을 개발하고, 국제화자율시범학교 지정·운영, 국제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니캠퍼스 유치를 통해 교육국제화특구 중심 지역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거류산 터널 건설, 동고성IC 접근도로 확장 등 거류면 주거타운의 교통편의성을 제고하여, 고성군민 뿐만 아니라 진주, 통영 등 주변 도시의 주거 거점으로 자리잡도록 하겠습니다.

- 동해면은 국내 드론 관련 업체와 MOU 체결을 통해 고성드론전용비행시험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국방기술품질원의 군용 드론 비행안정성 검증 시험센터등 드론 관련 기관 및 시설을 추가 유치함으로써 드론산업 중심 지역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동해면 조선해양산업특구 3개 지구에 스마트 제조 설비 및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친환경·스마트 조선 등 미래형 조선해양산업 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조선해양산업의 역동성을 다시 회복시키겠습니다.

 

o 셋째, 동북권역(회화면, 마암면)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해상영웅테마파크, 월이테마파크, 환경스토리텔링 관광 등 대한민국 남부권을 대표하는 테마형 관광 특구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회화면 당항포 일대에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유치하여 글로벌 공룡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이순신 장군과 당항포해전을 주제로 한 해상영웅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테마파크형 관광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마암면은 간사지와 마동호 습지보호지역을 활용한 습지 관광 콘텐츠를 강화하고, 두호마을의 '월이(月伊) 설화를 주제로 한 월이테마파크를 새롭게 조성하여 환경스토리텔링 관광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o 넷째, 서남권역(하이면, 하일면, 삼산면)은 수산과학기술활용화센터 신축, 디지털 해양치유센터 건립, 대형 리조트 유치 등을 통해 청정해역을 활용한 해양치유·휴양 관광 중심지로 개발하고, 관광사업을 주도할 고성관광마케팅주식회사를 설립하겠습니다.

- 하이면은 수산과학기술활용화센터를 신축하여 하일면의 수산과학기술센터’, 자란만 가리비 지리적표시 등록 등과 연계하여, 수산과학기술을 접목한 청정 수산산업 중심지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하일면은 디지털 해양치유센터건립 등 자란만 일대를 스마트 해양치유 관광특구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삼산면 일대는 서울시 공무원연수원 유치, 한화리조트 등 대형 리조트 유치를 통해 고급 숙박 시설을 겸비한 휴양관광지구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고성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고성 관광사업 활성화를 책임질 고성관광마케팅주식회사를 서남권역에 설립하겠습니다.

 

o 다섯째, 서북권역(영오면, 영현면, 개천면, 구만면)은 아시아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 등 농축산업 분야 청년 창업 메카이자 스마트 귀농·귀촌 중심지로 발전시켜 잘사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 연화산IC 인근에 아시아청년창업사관학교를 설립하고 농축산업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영오면과 영현면 일대를 농축산업 분야 청년 창업 메카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개천면과 구만면 일대에는 대규모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를 조성하고, 스마트 기술 보급 및 시설 지원 등을 통해 스마트 귀농·귀촌 중심 지역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