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원 고성군수 예비후보, 10대 공약 발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허동원 고성군수 예비후보, 10대 공약 발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3-24 오후 02:57:02  | 수정 2022-03-24 오후 02:57:02  | 관련기사 건


- ‘혁신 고성, 부자 군민비전 속에

- ‘항공우주청 유치핵심 공약 선보여


1_jbeUd018svcxzt1aykqg3t1_tdath5.jpg

 

허동원후보(국민의힘 고성군수 예비후보)424() 오전, 고성군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 고성!! 부자 군민!!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허동원 예비후보는 새로운 고성의 내일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군정과 정치가 혁신되어야 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성장동력을 찾아 고성을 발전시켜야 한다는 생각으로 혁신 고성!! 부자 군민!!”이라는 2대 전망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할 공약 10가지를 제시했다.

 

아래는 허동원 예비후보의 공약발표문 전체다.

--------------------------------------------------------

혁신 고성!! 부자 군민!!” 10대 공약 기자회견문

 

안녕하세요. 국민의힘 고성군수 예비후보 허동원 입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엄중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자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 허동원은 새로운 고성의 미래를 열기 위해 혁신 고성과 부자 군민이란 2대 비전을 제시하고, 그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주요 10대 공약을 준비했고, 오늘 고성군민들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군민이 주인이 되는 신뢰받는 군정의 실현을 위해 혁신 고성!!” 비전 달성을 위한 3가지 주요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 혁신 고성 공약의 실현을 통해, 저 허동원은 윤석열 당선인이 약속한 공정과 상식, 통합의 비전이 고성 군정에서도 반드시 실현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고성군수실을 폐지하고, 민원실에 열린군수실을 설치하겠습니다.

- 현 군수를 비롯하여 역대 군수들은 당선 후 군민과의 소통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 저 허동원은 군민들과 편하게 만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군수실을 3층 폐쇄된 공간이 아니라, 1층 민원실에 자리를 두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업무 추진 및 행정 투명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군수는 발로 직접 뛰어야 합니다.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 군수가 직접 고성군을 널리 홍보하고, 군민이 키운 특산물을 팔며, 기업과 투자를 유치하는 고성군의 홍보맨이 되어야 합니다.

 

둘째, 행정 절차 100% 공개, 군민공론화위원회 운영 등 행정 투명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인사·채용 비리, 수의계약 남발 등 고성 군정은 부패와 독선, 불신으로 병들어 있습니다.

- 저 허동원은 모든 계약은 원칙적으로 온라인 입찰 시스템을 통해 체결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며, 예외적인 수의계약시 사유와 계약 당사자를 100% 공개하겠습니다.

- 공무원 채용시 공개 경쟁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채용된 인원의 명단을 공개하여 친인척 채용 등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군민들의 찬반 의견이 상충하는 주요 현안 및 정책에 관한 군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사회적 합의 도출을 위해 고성군에 군민공론화위원회를 운영하여 정책 결정 과정에 군민을 참여시키겠습니다.

 

셋째, 여야 연정과 민관 협치를 통해 하나되는 고성을 이루어내겠습니다.

- 현 군수 취임 후 독선적 군정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군의회 및 시민사회단체들과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 저 허동원은 군민이 선출한 군의회를 존중하고, 고성군과 군의회가 대화·타협·통합을 통해 좋은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군의회와 연정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겠습니다.

- 여야 군의원, 시민사회단체, 군민이 참여하는 사회통합위원회를 신설하여, 상시적으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합의하는 통합정치를 펼치겠습니다.

 

다음으로, 변화하는 고성의 신성장 동력을 통해 군민이 부자 되고 고성 인구가 다시 늘어나는 지속가능한 고성 발전을 위해 부자 군민!!” 비전 달성을 위한 7가지 주요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noname01.jpg


첫째, 윤석열 당선인이 약속한 항공우주청을 고성에 유치하여, 우주산업 미래 먹거리를 선점하겠습니다.

- 지리적 입지 조건과 지역균형발전 필요성을 내세워 항공우주청을 반드시 고성에 유치하겠습니다.

- 고성은 진주·사천(항공산업), 창원(기계산업), 거제·통영(조선산업)의 산업 트라이앵글의 중심에 위치하여, 지역과 산업 연계를 통한 행정적 지원에 유리한 지리적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윤석열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에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를 두어 지역균형발전을 강조하고 있으며, 고성은 인접 지자체에 비해 지역균형발전의 필요성이 가장 큰 지자체입니다.

- 관내 경남항공고등학교에 우주과를 신설하여 우주항공 특화교육 10만 뉴스페이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중등교육 전문학교로 육성하고, 고성을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항공 행정 및 특화교육 중심 도시 고성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둘째, 글로벌 영화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를 유치하겠습니다.

-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 2대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고성을 유치하여, 고성 관광수입 1조 시대, 군민 1인당 관광수익 2천만원 시대를 열겠습니다.

- 유니버설 스튜디오 주요 테마 중 공룡을 주제로 한 쥬라기 월드테마파크를 도입하여, 세계 최고의 공룡 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 용인 에버랜드, 춘천 레고랜드, 일본 및 중국의 글로벌 테마파크와 경쟁하여 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꼭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디지털 해양치유센터건립 등 자란만 일대를 스마트 해양치유관광특구로 조성하겠습니다.

- 고성군이 신청한 기업연계형해양치유센터는 정체성이 불분명하고 차별화된 특색이 없어, 건립되더라도 아까운 예산만 낭비하게 될 우려가 큽니다.

- 고성 해양치유센터는 디지털 치료제 등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과 VR·메타버스 등 스마트 해양치유 기술이 집적된 디지털 해양치유센터로 건립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연계 발전시키겠습니다.

- 자란만 스마트 해양치유관광특구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서 국내 민간 투자 유치 뿐만 아니라, 미국·중국 등 해외 자본 유치에 발벗고 나서겠습니다.

 

넷째, ‘아시아유소년축구트레이닝센터설치를 통해 고성을 아시아 스포츠 중심 도시로 발전시키겠습니다.

- 전지 훈련 메카이자 국내 대표 스포츠 도시인 고성에 아시아유소년축구트레이닝센터를 설치하여, 아시아 30여 개국의 유소년 축구단이 방문하여 훈련하고 경기하는 아시아 유소년 축구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 아시아 유소년 축구 대회 등 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와 아시아 스포츠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군민 수입 증대와 함께 고성의 글로벌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 종목별 훈련장 추가 건설, 숙소 확충, 전지훈련 정보플랫폼 고도화 등 스포츠 중심 도시 발전을 위한 스포츠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다섯째, ‘스마트 농어축산업 기금조성, ‘고성수산과학기술활용화센터설립 등을 통해 농어축산인 가구당 소득 1억원을 달성하겠습니다.

- 고향사랑 기부금 제도를 활성화하여 재외출향인의 기부금을 스마트 농어축산업 기금으로 조성하고, 그 재원으로 스마트 기술 보급, 스마트 시설 지원, 디지털 유통·수출 등 판로 지원에 사용하겠습니다.

- 하일면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수산과학기술센터와 부경대 부설 세계수산대학(FAO University)과 연계하여, 새로운 양식품종과 양식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하여 사업화하는 고성수산과학기술활용화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 대규모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를 조성하여 30만 출향인과 귀농어·귀촌 희망자, 청년 희망자 등을 공개 오디션 선발하여 경영하게 함으로써, 농업 인력 확보를 통한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여섯째, ‘아시아청년창업사관학교를 설립하여 고성 청년 스타트업 300개를 창업하겠습니다.

-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고성 청년을 선발하여 창업 교육, 창업공간 제공, 사업비 지원, 전문가 멘토링 등 체계적인 창업 준비를 통해 스타트업 창업 성공을 지원하겠습니다.

- 아시아 각국에서 온 유학생이나 현지 아시아 대학생과의 매칭을 통해, 상호정보교환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하는 아시아청년공동창업프로그램을 만들겠습니다.

- 성공한 재외출향인 기업과 고성 청년 스타트업을 매칭하여 재외출향인 기업의 자금 지원을 통해 고성 청년 스타트업이 아시아에 진출하는 합작창업모델을 지원하겠습니다.

 

일곱째, ‘서울특별시 공무원연수원을 유치하겠습니다.

- ‘서울특별시 공무원연수원을 고성에 유치하여, 20만명의 서울특별시 공무원과 그 가족이 방문하는 체류형 관광도시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군민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다른 광역지자체나 공공기관의 연수원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민간 기업의 호텔·리조트 투자를 유치하여 체류형 고성관광을 위한 숙박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 대형 여행사 출신의 관광산업특보를 임명하고, 국내외 여행사와 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혁신 고성!! 부자군민!!” 10대 공약 기자회견을 마치겠습니다.

저는 고성의 발전과 미래를 여는 정책 중심으로 이번 선거에 임하겠습니다. 앞으로 세대별, 지역별 등 다양한 정책공약을 고성군민들께 발표하겠습니다.

저 허동원은 반드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내로남불하고 부패하고 정쟁만 일삼는 정치를 바꾸고, 미래성장산업 유치를 통해서 청렴한 고성, 잘 사는 고성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