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2021년 대한민국 헌정대상 받았다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정점식 의원, 2021년 대한민국 헌정대상 받았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07-05 오후 03:52:14  | 수정 2021-07-05 오후 03:52:14  | 관련기사 건

정점식의원_프로필사진.jpg

국정감사 우수의원국리민복상에 이어 헌정대상 까지

힘이 되는 의정활동 펼쳐 나가겠다 소감 밝혀

   

정점식 국회의원(국민의힘통영고성)이 5법률연맹이 정한 21대 국회 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평가대상)” 수상자로 뽑혔다.

   

앞서 정점식 의원은 국민의힘이 뽑은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한테서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받은 적 있는데대한민국 헌정대상에 까지 뽑히면서 다시 한 번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연맹이 한 해 동안 국회 본회의·상임위 출석 현황통과된 법안 발의 현황과 국정감사 성적을 비롯한 12개 항목을 분석평가하여 수상자를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점식 의원은 그동안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에 성실히 임하며 수산부산물의 처리와 재활용 촉진 도서지역 주민들의 교통환경 개선 농어가 소득증대와 세제혜택 확대 남부내륙철도와 국도5호선 연장(한산대첩교 건설사업 추진 국립공원의 합리적 공원구역 해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 역사문화예술관광이 공존하는 도시 육성에 중점을 두고 법률안 발의정책제언을 펼친 결과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구나 지난 6월 29일 정점식 의원이 대표발의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정법)은 폐기물로 분류되고 있던 수산부산물을 자원화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수협중앙회와 어업인들이 환영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수십 년 묶은 숙원과제를 해결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점식 의원은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통영·고성 주민들 덕분으로 좋은 의정활동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하여 지역주민과 농수축산 인들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 “힘든 코로나19 시기를 꿋꿋이 헤쳐 나가고 있는 주민 여러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한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그 많은 배는 누가 만드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