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의 선택’ 출판기념회 3월 10일 개최

> 뉴스 > 정치의원뉴스

‘백두현의 선택’ 출판기념회 3월 10일 개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03-08 오전 10:30:09  | 수정 2018-03-08 오전 10:30:09  | 관련기사 건


- 청와대에서 고성까지 백두현이 나고 자란 고성 이야기

- 그가 걸어온 길, 걸어갈 길, 그가 내보이는 비전까지

 

백두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자전적 에세이  백두현의 선택」  출판기념회가 오는 10일 오후 130분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저자 사인회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백두현의 선택"은 저자가 겪은 청와대 이야기, 고성에서 자라면서 경험한 성장 스토리가 담겨 있다.

 

앞으로 그가 꿈꾸는 고성의 발전 방안과 지방자치에 대한 소신, 김경수 국회의원과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을 비롯한 수많은 정치인과의 인연도 소개하고 있다.

 

책은 ‘1부 청와대에서 고성까지’, ‘2부 백두현이 나고 자란 고성’, ‘3부 백두현이 걸어온 길, 걸어갈 길로 구성돼 있다.


백두현의 선택_책표지.jpg

 

1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름을 받고 청와대 자치행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와 스토리, 그리고 주말마다 고성에서 지내면서 고향을 위해 일했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부는 그의 성장 과정을 담고 있는 자전적 에세이다.

 

불의의 교통사고로 어머니를 여읜 후 사실상 어머니 역할을 해야 했던 일, 군 생활 중 있었던 에피소드, 대학 시절 총학생회 간부를 맡아 학생운동을 했던 일, 아내와 만나 결혼하게 된 사연, 그리고 정치에 투신한 계기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3부는 본격 정치인으로서 살아온 이야기와 앞으로의 비전을 담고 있다.

 

민주주의자 김근태와의 인연, 두 차례에 걸친 좌충우돌 군수 도전기, 조선해양산업특구의 미래,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으로서의 역할, 김경수 국회의원과의 인연과 우정, 고성하이화력발전소의 현재와 미래 등 정치인으로서 그의 꿈을 이야기한다.

 

백두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도시가 아름다운 이유는 그 안에 좋은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이며 고향이 푸근한 이유도 나를 생각해주고 반겨주는 사람이 그곳에 있어서 일 것이라는 말로 지극한 고성 사랑을 표현하며 책을 맺는다.

 

백두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정무특보와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중앙당 조선해양산업대책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