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현면 ‘2019 촌스런축제’ 연다

> 뉴스 > 읍면동뉴스

영현면 ‘2019 촌스런축제’ 연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7-30 오후 02:42:07  | 수정 2019-07-30 오후 02:42:07  | 관련기사 건

영현면 촌스런 축제 (지난해축제사진).JPG


촌에서 열리는 그야말로 촌스러운 축제가 고성군에서 열린다.

 

고성 영현면은 오는 83일부터 4일까지 이틀 동안 영현면 영동둔치공원 일원에서 ‘2019 촌스런축제를 연다.

 

한여름의 추억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우거진 수풀 아래, 풍성한 구경거리-즐길 거리와 음식으로 여름 피서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행사 첫날인 3, 오전 1030분에 시작하는 개막식은 딱딱한 의전행사 없이 영현면 풍물단의 신명나는 풍물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면민이 주인이 돼 이끌어 가는 행사인 만큼 영현초등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과 마을학당 노인들의 멋들어진 노래로 분위기를 돋운다.

 

또 면민과 피서객이 하나 되는 앉은자리에서 여는 퀴즈, 각설이 공연과 연지골예술단의 아름다운 소고춤이 준비돼 있으며 이어 열리는 촌스런 공연에는 초대가수 서지오, 에어로빅 댄스, 부채춤을 비롯해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여러 공연이 열린다.

 

저녁에는 불꽃놀이로 영천강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아 피서객들에게 여름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둘째 날인 4일에는 고성농요보존회의 선비춤, 보리타작소리, 모내기소리, 논매기소리, 물레소리들로 이뤄진 고성방가 공연과 전통군무, 창작군무, 병창으로 꾸며지는 박기선 무용단의 우리춤의 향연이 펼쳐진다.

 

피서객들은 행사기간 동안 영천강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슬기 잡기, 민물고기잡기, 떡메치기와 같은 농촌지역만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촌스런장터에서 영현면에서 직접 생산·재배한 농·특산품을 살 수 있으며 집에서 직접 담근 막걸리와 전, 도토리묵, 우묵콩국, 식혜를 맛보며 농촌만이 가지고 있는 소박한 정감을 느낄 수 있다.

 

심유산 영현면 발전위원장은 올해로 7회째 맞이하는 촌스런축제는 행사의 주제가 되는 촌스러움을 강조했다깨끗하고 맑은 영현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으로 무더위에 지친 피서객들의 몸과 마음을 새롭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