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 다녀와

> 뉴스 > 읍면동뉴스

고성읍 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 다녀와

이동환 기자  | 입력 2011-03-08  | 수정 2011-03-08 오후 5:46:14  | 관련기사 건

고성읍이장협의회(이상원 회장)가 오늘(8일) 오전, 고성읍 2층 회의실에서 30여명의 각 마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장협의회에 앞서, 2001년부터 10년간 이장을 역임해온 고성읍 사동마을 박종립 이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거운마을 이장으로 새로 부임한 박대도 이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협의회는 총무담당으로부터 제383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에 따른 대원 참여 안내와 협조사항, 서울 한강유람선 고성군민 할인혜택 홍보, 등의 군정협조사항을 전달받았다.

 

 


이어 고성읍사무소 주민생활담당으로부터 2011년 상반기 구직희망 고령자 취업교육비 지원 신청과 2011년 1/4분기 기초생활수급자 쓰레기 봉투 배부협조 등의 군정협조사항을 전달받았으며, 재무담당으로부터 지방세 납부서비스 개선사업 운영·홍보, 2011년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납부 안내, 자동차세 납부 홍보, 산업 경제담당으로부터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고성군 발생 방지를 위한 방역 강화, 2011년 3월 전국일제소독의 날 기동방제단 운영 등의 군정협조사항을 전달 받았다.


회의를 모두 마치고 고성읍이장협의회(이상원 회장)는 하이면 덕호리에 있는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에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에는 이장과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재한 본부장의 간단한 회사소개 후 홍보영상 상영, 발전소 주변 견학 등으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삼천포화력본부를 참관한 이장들은 ‘최근 국제유가 상승으로 에너지 위기경보가 “주의”단계로 격상된 시점에 국내 화력발전소의 메카인 이곳 현장을 둘러보게 돼 느낌이 새로우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동참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화력본부는 국내 최초 대용량 석탄전소 발전소로 최근에는 해양소수력ㆍ태양력 등 녹색성장 에너지설비를 도입해 친환경적 기업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인근지역 주민을 위해 소년·소녀가장돕기,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 QOOK-TV 신청은 070-7092-0174, 010-6686-7693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지역사회의 중심, 학교를 살리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