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의회, 2025년 9월 첫 번째 의원 월례회 열어
  • 고성인터넷뉴스2025-09-03 오전 11:16:17


- 군민 의견 반영 위해 연내 의정자문단 구성 계획


1.jpg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91, 20259월 첫 번째 의원 월례회를 열고 주요 현안에 대해 집행부 보고를 들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KBS 전국노래자랑 5회 고성희망드림콘서트 책둠벙도서관 개관식 48회 소가야문화제 50회 군민체육대회 배둔리 LPG배관망 구축사업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사업과 같은 주요 군정 현안이 다뤄졌다.

 

의원들은 문화·예술행사 추진과 관련해 행사장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개최 효과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실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2025경남고성공룡엑스포와 일정이 겹치는 문화행사는 이동 동선과 프로그램 운영을 세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민체육대회에 대해서는 개최 기간이 당초 이틀에서 하루로 축소된 만큼, 선수 보호와 경기 운영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배둔리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주민 의견을 들어 결국 사업을 포기하는 만큼, 앞으로 다른 사업을 벌일 때 주민들이 사업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일자리연결형 지원주택사업 추진과 관련해서도 고성읍 일원에 근로자 주택, 일자리연결형 지원 주택과 같은 여러 건축물이 들어설 예정인 만큼 출입도로를 포함한 기반시설을 자세히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2.jpg


최을석 의장은 모든 행사와 사업 추진 과정에서 군민들이 불편해하지 않도록, 담당 부서마다 잘 준비해 달라특히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서는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 “소가야문화제는 고성군 대표 행사인 만큼 해마다 반복된 운영에서 벗어나 과감하고 창의성 넘치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의장은 더 투명한 의정 운영과 여러 군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연내 의정자문단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언론, 시민대표, 각종 단체를 비롯한 직능과 지역마다 공개모집이나 추천받는 방식으로 구성할 계획인데, 이를 위해 관련 조례 제정을 하루빨리 추진해 출범 준비를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이날 의원들은 제304회 임시회 기간을 오는 99일부터 912일까지로 결정하고 의회 운영사항에 대해서도 협의를 마쳤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