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접수결과 예산 대비 초과 신청
- 선정되면 예산범위 내 선착순 모바일 상품권 10만원 지급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만 65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 전체 노인을 대상으로 벌이고 있는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노인 스포츠 참여 촉진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벌이는 사업으로 지난 8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대상으로 1차 접수를 받아 한 사람마다 5만 원씩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했다.
이후 9월 2차 접수부터는 지원 대상을 만 65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수혜자를 확대해 선정되면 한 사람마다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씩을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선정되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알림톡이나 문자(SMS)로 지급되고, 수신한 뒤 1개월 이내에 반드시 비플페이 앱으로 모바일 쿠폰 PIN번호를 등록해야만 쓸 수 있다.
등록된 모바일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가맹된 체육시설(수영장, 파크골프장, 스크린골프장, 체력단련장)에서 QR 결제로 쓸 수 있는데, 한 사람마다 10만 원인 2차 지원분은 2026년 6월 30일까지 쓰면 된다.
고성군 스포츠산업과 체육행정담당자는 “적극적인 사업 홍보와 군민 참여로 예산 대비 신청률이 초과 달성됐다”며 “선정된 분들은 기한 내 모바일 쿠폰 등록하시고 체육시설 쓰는 데 적극 이용하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