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SK오션플랜트 매각 결사반대 동해면 주민 궐기대회
  • 고성방송 2025-10-29 오전 10:42:27


주민 설명회 한번 없이 회사 매각 통보에 크게 반발


 

SK오션플랜트를 매각한다는 소식이 동해면민들에게 알려지면서 지역민과 의견 한번 없이 추진하는 현 사태를 비난하는 동해면민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1028일 경남 고성군 동해면 SK에코플랜트 공사현장 앞에서는 동해면 수백 명 주민들이 모여 지역 주민을 철저히 배제한 채 일방적으로 진행된 매각은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 행위라며`` SK오션플랜트 매각 추진을 규탄하고 경상남도와 고성군도 공동대응에 나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집회에서는 주민을 무시하는 기업의 일방적인 매각을 결사 반대한다 는 구호를 외치며`` 주민 피해 대책 마련 공개와 앞으로 대책을 촉구했다.

 

동해면 한 주민은 단 한 차례 주민설명회도 없이 회사를 팔아넘긴다는 것은 지역민 무시를 넘어 기만하는 행위다라고 성토했다.

 

동해면발전위원회 주민대책위원들은 이날 성명문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역 상생을 내세워 각종 사업을 추진했지만`` 정작 매각

과정에서는 주민을 철저히 외면했다. 경남도와 고성군 역시 행정기관으로서 적극 나서야 하며 주민 참여를 보장하는 행정-주민 합동 TF’를 구성해 매각 과정 전반을 투명하게 밝히고 앞으로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어 위원회는 SK오션플랜트쪽에서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주민설명회를 즉각 열것`` 주민참여 합동 대응팀 구성 지역 고용 및 환경 피해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하며 결의문을 낭독했다.

 

주민대표인 최규동(동해면발전위원장) 씨는 기업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주민들도 좌시하지 않겠다매각 절차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합동대응팀을 구성해 주민들과 소통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집회는 약 1시간 동안 평화롭게 진행돼`` 동해면발전위원회 SK매각 반대대책위는 기업과 경남도청`` 고성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가며 주민 목소리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주민들은 앞으로도 뜻을 같이하는 단체와 연대해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 결의문 ]

주민을 무시한 매각`` 절대 용납할 수 없다!”

“SK에코플랜트는 주민 앞에 사죄하라!”

 

오늘 우리는 분노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

SK에코플랜트는 단 한 번의 설명회도 없이``

주민 몰래 SK오션플랜트를 팔아넘기려 한다.

 

이것이 대기업이 생각하는 상생이란 말인가?

주민을 배제한 채 일방적인 매각행위는 주민을 무시하고 행정을

기만하는 행위다!

 

이에`` 경남도와 고성군은 본 사안에 대한 철저한 대응과 점검을 수행하고`` 주민피해대책`` 지역협력업체보호``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 줄 것을 행정에 촉구한다!

 

이제 더 이상 우리는 침묵하지 않겠다.

 

이에`` 우리는 동해면 주민을 대표하여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하나! SK는 일방적인 매각을 철회하고 주민에게 사과하라!

하나! SK는 지역 고용 및 주민 피해대책계획을 수립하고 그대안을 공개 할 것을 촉구한다!

하나! 행정은 주민이 참여하는 합동TF’를 즉각 구성하여 공동대응할 것을 촉구한다 !

하나! 우리는 주민 동의 없는 매각 절대 반대한다 !

 

우리는 더 이상 뒤로 물러서지 않겠다!

주민의 권리`` 우리의 터전`` 우리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을 결의한다!

감사합니다

 

20251028

동해면발전위원회 SK매각 반대 대책위원 일동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