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받았다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정점식 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받았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3-08-16 오후 05:49:37  | 수정 2023-08-16 오후 05:49:37  | 관련기사 건

 

- 경남 지역 전체 의원 가운데 가장 높은 법안통과율(43.1%)

-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 올곧은 정치 해나가겠다


헌정대상 수상한 정점식 의원.jpg

 

법률소비자연맹(이하 법률연맹’)이 주관하는 <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경남 통영·고성,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의정종합대상수상자에 뽑혔다.

 

법률연맹이 발표한 21대 국회 3차년도 헌정대상2022530일부터 2023529일까지 최근 1년 동안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출석,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국정감사 성적 12개 항목을 종합 분석평가하여 선별된 우수 위원들에게 주는 상이다.

 

입법감시 전문단체인 법률연맹이 정하는 가장 권위있는 헌정대상을 받은 정점식 의원은 지난 2021년부터 이번 3차 년도까지 연속 세 차례 수상해 의정활동에 대한 성실성과 그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법률연맹이 발표한 국회의원 의정활동(3년 동안) 조사분석자료에 따르면 정점식 의원은 3년 동안 모두 58건 법안을 대표발의 했는데 이 가운데 25건의 법안이 원안 또는 수정 가결되며 43.1%의 법안통과율을 나타냈다.

 

헌정대상 수상자 단체사진 촬영.jpg


이 결과는 전체 약 300명의 의원들 가운데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성과인데 무엇보다 경남 지역구 전체 의원 가운데 가장 높은 법안통과율로서 국가과 경남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앞으로 정점식 의원의 의정활동 행보에 대한 이목이 더 집중되고 있다.

 

헌정대상을 수상한 정점식 의원은 늘 함께해 주시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통영고성 주민 여러분들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국가 발전과 지역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결과 국민들께서 주시는 값진 상을 3년 연속 받게 돼 대단히 보람차고 뜻깊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 올곧은 정치를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