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언봉사단, 보리수동산 청소년과의 아름다운 만남

> 뉴스 > 고성뉴스

솔리언봉사단, 보리수동산 청소년과의 아름다운 만남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08-20  | 수정 2009-08-20  | 관련기사 건

- 22일, 개천면 보리수동산에서 자원봉사활동 -


지난 6월 20일 발대식 이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성군 솔리언봉사단이 개천면 보리수동산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여름방학 『솔리언봉사단 봉사활동』프로그램은 오는 22일 개천면 보리수동산에서 시설 내 청소봉사와 함께 보리수동산 청소년들과의 배구 시합,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할 수 있는 건강한 인성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 솔리언봉사단은 지난 6월 20일 발대식과 함께 관내 중ㆍ고등학생 19명이 솔리언봉사단으로 위촉돼 오는 2011년 6월 19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지난 7월과 8월 13일 각각 ‘알쏭달쏭 성체험’, ‘한올생명의 집 1박2일 봉사캠프’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솔리언’(solian)이란 solve(해결하다)+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뜻으로, 이들이 수행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또래들의 문제해결을 돕는 것으로 청소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장려하면서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청소년들 중 자질이 있으면서 활동에 대한 동기가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훈련을 통해 솔리언 또래상담자로 양성시켜 활동하게끔 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솔리언 또래상담자 개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이들의 활동을 통해 학급과 학교의 문화를 공동체문화로 변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