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 「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 구축

> 뉴스 > 고성뉴스

내집 「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 구축

한창식 기자  | 입력 2009-08-19  | 수정 2009-08-19  | 관련기사 건

- 고성군 인구유입에 따른 각종 주택관련 정보 제공

- 군 홈페이지(www.goseong.go.kr) 통해 서비스


고성군이 최근 외부인구 유입이 늘어나 주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각종 주택관련 시세, 매물, 분양 정보 등 다양한 주택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내집「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 서비스를 8월 말경 개시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현재 홈페이지 ‘함께하는 군정>삽니다/팝니다’ 코너를 운영해 주택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기타 군민 상호 간 정보교류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인구 증가에 따른 주택 관련 수요가 늘어나는데 반해 관련 정보가 부족해 수요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고성군은 “내집「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주택 관련 각종 정보를 신속ㆍ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주거안정과 인구 유입 효과를 도모하고 있다.


“내집「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는 공동주택(매매/전세/월세), 주택/원룸(매매/전세/월세), 개인직거래매물코너, 공동주택분양정보, 각종 법령 상담코너 등 주요 메뉴를 통해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FAQ(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 등의 활용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수요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취등록세, 양도소득세, 중개수수료 등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부동산계산기 와 LURIS(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대법원인터넷등기소, ONnara(부동산정보통합포털) 등 부동산 관련 각종 정보사이트 배너를 게재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내집「보금자리」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은 물론 고성군으로의 전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주거 불안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는 곧 인구 10만 고성 건설을 앞당기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집「보금자리」구하기” 홈페이지는 8월 말경 고성군 홈페이지(http://www.goseong.go.kr) ‘함께하는 군정’ 코너 내 하부 페이지로 별도 운영된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뉴스에서 100년간 언제든지 볼수 있습니다.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