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디지털 기반 지원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2026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디지털 기반 지원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6-01-20 오후 05:14:50  | 수정 2026-01-20 오후 05:14:50  | 관련기사 건

1.jpg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지원 사업소상공인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지원 사업은 고성군에서 6개월 이상 영업 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옥외 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화장실 개선 등 사업장 내·외부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데, 같은 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는 업체는 대상에서 빠진다.

 

디지털 기반 지원사업은 신청일 기준 정상 영업 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스마트오더 서빙로봇과 같은 디지털 기기 구입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지원 사업 26, 디지털 기반 지원사업 2곳 안팎이다. 업체마다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고, 공급가액 70% 이내에서 보조한다. QR오더에 한해서는 공급가액 90%까지 지원 비율을 확대한다.

 

이번 사업은 낡은 시설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에 대응해 소상공인 사업장 운영 여건을 개선해 안정된 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 마감은 130일 오후 6시까지 고성군청 경제기업과와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신청하면 되는데, 고성군에서는 심사와 평가를 거쳐 2, 지원 대상을 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경제기업과 지역경제담당(055-670-23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은 지난해 소상공인 시설·경영환경 개선사업으로 35곳을 지원했는데, 디지털 기반 지원사업은 2곳에 지원했다.

 

고성군 지역경제 담당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사업이 실제 도움이 되기 바란다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꾸준히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월이(月伊)의 세 번째 이야기 고성의 기억이 미래를 비추는 순간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