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3 평생학습도시 지정받은 동판 받았다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2023 평생학습도시 지정받은 동판 받았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3-11-02 오후 03:34:07  | 수정 2023-11-02 오후 03:34:07  | 관련기사 건

1-2 고성군, 2023 신규 평생학습도시 동판 받다.jpg

 

고성군(군수 이상근)112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평생학습도시로 새로 지정된 증서와 동판을 이주호 교육부장관에게서 받았다.

 

교육부에서 해마다 뽑는 평생학습도시는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 시대에 대응한 지역 평생 학습체제 구축, 지역 수요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평생교육 기반 강화로 주민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정한다.

 

고성군은 지난해 10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는 것을 목표로 중장기 발전 계획을 세우고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운영 전담부서인 평생학습 담당 설치 평생학습사 배치 의회 결의문 채택과 같은 노력으로 올 3월 평생학습도시로 뽑혔다.

 

고성군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뒤 성인문해 초등학력 인정과정 늘배움학교직접 운영 찾아가는 성인문해 고성학당(24) 배달강좌 노인놀이교실(68) 유아숲과 생태 체험 프로그램(20개 기관 600여 명)을 비롯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평생학습 반응형 누리집 구축 경남 배움터 지정과 프로그램 운영 지원,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벌이고 있다.


1-1 고성군, 2023 신규 평생학습도시 동판 받다.jpg 


이상근 고성군수는 군민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평생학습도시에 뽑혀 인증동판을 받아 매우 기쁘다누구보다도 평생교육 가치와 필요성을 공감하는 한 사람으로서 다양하고 내실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일과 삶이 연결되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이 가능하도록 노력겠다고 말했다.

 

내년에도 고령화와 급격한 사회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100년을 여는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벌여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지역 강사 활용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 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평생학습도시로 뽑힌 지자체는 고성군을 비롯해 강원 양양군, 경북 봉화군, 전남 구례군, 충남 계룡시, 충남 청양군, 충북 보은군으로 모두 7개 시군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