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민 의견 반영해 2023년도 예산 편성한다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군민 의견 반영해 2023년도 예산 편성한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2-08-08 오후 05:31:16  | 수정 2022-08-08 오후 05:31:16  | 관련기사 건


- 군민 제안사업 공개모집하고, 설문조사도 벌인다

 

2023년도 예산편성에 고성군민의 여러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군민 제안사업을 공개모집하고 설문조사도 벌이기로 했다.

 

군민 제안사업과 설문조사는 한정된 예산을 효율성 있게 편성·운영하고, 예산 편성과정에 군민이 참여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고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 공모 기간은 88일부터 819일까지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생활 불편을 덜기 위한 사업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삶 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 3개이다.

 

참여 방법은 고성군 홈페이지에서 응모하거나, 공고문의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우편(고성군 고성읍 성내로 130. 고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으로 내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타당성, 적정성, 필요성, 효과성과 같은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 심사할 예정인데, 소관부서에서 1차 심사를 거쳐 고성군 우수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채택된 제안사업은 2023년도 당초 예산에 편성해 소관 부서마다 사업을 시행하고, 결과는 9월 말 고성군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따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055-670-2062~3)에 물어보면 된다.

 

고성군은 제안사업 공모전과 함께 2023년도 당초 예산 편성에 대해 군민들을 상대로 88일부터 828일까지 설문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 고성군 홈페이지나 읍·면사무소를 찾아가 신청서를 내면 된다.

 

조사내용은 재난·안전, 보건·복지, 체육, 문화·관광을 포함한 12개 분야마다 투자 방향 재정 운용 방향 예산편성에 바라는 의견을 비롯해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는 2023년도 당초 예산 편성 때 투자 방향과 재정 운용을 위한 수집 자료로 이용되고, 10월 고성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예산편성을 할 때 실제 주민 참여를 꾀하고, 그 결과를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과 설문조사를 벌이게 됐다효율성과 투명성을 갖춘 예산을 편성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이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