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제안서 20건 접수

> 뉴스 > 고성뉴스

‘고성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제안서 20건 접수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5-13 오후 05:25:52  | 수정 2020-05-13 오후 05:25:52  | 관련기사 건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코로나19로 가라 앉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고성군 지역 실정에 맞는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을 지난 427일부터 58일까지 2주 동안 벌였다.

 

지역경제 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들에게서 20건의 아이디어를 받은 고성군은 지난 12일 군청 내 새로 출발한 군정혁신 동아리회원 7명을 심사위원으로 맡겨 1차 서류심사를 마치고,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고성군 SNS를 거쳐 2차 온라인으로 투표한다. 득점 순으로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명을 뽑아 모두 1백만 원의 고성사랑상품권을 줘 지역 경제살리기에 보탬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받은 아이디어 20건에 대해 군민들이 같이 알게 해 더 좋은 제안이 들어와 경제발전에 큰 구실하기를 바란다며, 제안 내용을 요약해 공개했다.


대형마트 매장내 화훼직거래 코너 개설,

지역화훼(농가)업계 판로 활성화

 

고성공룡시장 GPS

대형마트와 화훼농가의 협약을 유도하여 매장내 화훼직거래 코너를 개설하자는 내용입니다.

 

고성시장에 점포별 상호만 있어 위치를 알기 어려우므로 일련번호를 부여해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자는 내용입니다.

 

선결제 할인 행사

 

온가족 손잡고 시골 마을 놀러가자

소비촉진을 위해 소비자가 최대 30만원까지 선결제하고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후에 사용하자는 내용입니다.

 

 

 

 

 

 

읍면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에 따른 문화복합센터에 드론, VR체험장, 지역특산물, 무형문화재 체험 등 여러 콘텐츠를 구성하여 오고싶은 고성을 만들자는 내용입니다.

 

 

 

 

 

 

 

고부가가치 나노, 신소재를 중심으로 한 중소,벤처기업 유치

 

관광, 문화분야 활성화 방안

관내 활용도가 떨어지는 공공건물의 개보수, 농공단지 등을 재정비 후 타운형 스마트단지를 조성하고 나노, 신소재를 중심으로 한 고부가가치 산업을 유치하자는 내용입니다.

 

(나노/신소재 관련 벤치마킹 가능한 지자체: 충북 오창

 

 

 

지역내 폐쇄된 조선업 폐창고등을 활용함으로써 자가 요트 및 소형배의 장단기 보관할 수 있는 고정회원을 모집, 확보하고 소형선박제조사 유치 및 유통업체와 연계하여 이윤창출의 기회를 만들자는 내용입니다. (캠핑카 보관도 가능)

 

 

 

 

 

 

 

농수축산물 소비, 판매증대 방안

 

관광 인프라 특성화 방안

고성군의 독자 유통브랜드를 기획하고 군에서 주도하여 농수축산물 및 가공제품을 홈쇼핑에 입점하는 한편 소비자중심의 스마트스토어도 구축하자는 내용입니다.

(: 공영홈쇼핑 입점비 0, 판매수수료 약 24~27%)

 

 

 

 

갈모봉 주변에 미나리 재배 단지(하우스 4개동; 식당, 농산물판매대 등 포함)를 조성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특산물 판매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자는 내용입니다.

 

 

 

 

 

 

경남고성 로컬 맛집

 

전통시장 활성화와 저소득층 먹거리 지원

유튜브 서포터즈를 통해 고성군 맛집과 술집을 소개하자는 내용(http://youtu.be/WoaXiUPfPll)과 결식아동에게 무료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을 중심으로 손님이 일정 조건(제한시간내 식사마치기 등)을 성공하면 도전자 이름으로 기부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자는 내용 (http://youtu.be/BjNrCxMxris)입니다.

 

 

예산지원 또는 복지협의회 등을 통한 기부금을 공룡시장에 전달하면 저소득층 한 가구당 2만원 상당의 반찬셋트를 배달함으로써 전통시장 매출도 올리고 어려운 이웃도 돕자는 내용입니다.

 

 

 

 

 

 

고성사랑상품권으로 고성시장 장보기챌린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성 공룡몰 설립

 

고성군에서 전통시장 상품권 가맹점에 쿠폰과 스탬프를 제공하고 이후 군민이 전통시장에서 상품권을 이용하여 물건 구매 시 가맹점주가 쿠폰에 스템프를 찍어 10개를 채우면 고성군 로고가 새겨진 바퀴 달린 장바구니를 제공함으로써 전통시장을 활성화하자는 내용입니다.

 

 

 

 

 

 

 

군에서 지원하여 시장내에 매대를 설치하고 주3회 또는 야시장 개장을 통해 고성의 농축수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자는 내용입니다.

 

이때, 상품권 할인율을 20%까지 높이고 홍보 및 관리 인원을 뽑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자는 내용입니다.

 

 

 

 

 

 

 

호화로운 해외여행 대신, 찐여행! 고성패키지여행 떠나자 (부제: 어서와, 고성패키지 여행은 처음이지?)

 

고성공룡페이로 지역경제 활성화하자!

고성을 대표하는 명소나 맛집 등을 패키지화하여 관광객 특성에 따라 맞춤형 여행코스를 마련하자는 내용입니다.

 

예시) 금액 미정

- 패키지1 (3곳 선택): oo식당 당항포관광지 oo숙박

- 패키지2 (5곳 선택가능):

- 패키지3 (고성 시티투어): 결정장애인 당신을 위한 나만믿고 따라와~” 당일 또는 12일 코스 선택가능

 

KT에서 개발하여 운영중인 <착한페이>를 이용하여 모바일 전자상품권인 고성공룡페이를 운영함으로써 지역상권을 살리자는 내용입니다.

 

 

 

 

 

공룡아이스크림'으로 엑스포, 상족암 등 관광지 먹거리 활성화

 

고성투어'로 고성군 알리기

엑스포 행사 시 공룡빵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공룡아이스크림(특색있는 먹거리 관광상품)도 개발하여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자는 내용입니다.

 

 

 

 

 

 

고성군에서 주도하여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고성을 소개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하자는 내용입니다.

 

(주말에 1, 1인당 경비 2만원, 35명 정도 관광버스 1대로 옥천사문수암상족암으로 이어지는 코스)

 

 

 

 

 

 

씨앗뿌리기-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기반 산업의 육성

 

고성 도떼기시장(야시장) 개장

엑스포는 3~4년에 한번씩 개최하여 연속성이 없으므로 공룡을 모티브로 한 학술(심포지엄), 문학(백일장), 예술(음악, 미술), 산업기술(로봇) 분야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도약하는 고성군이 되자는 내용입니다.

 

 

 

코로나 종식 후 이틀간 종합운동장에 야시장을 개장하여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경기회복에 대한 자신감을 올리고 군내 농축수산물 소비를 촉진하자는 내용입니다.

 

 

 

 

 

요일별로 정해진 식자재 구입으로 재래시장 활성화

 

경로당 어르신 농산품행복꾸러미 사업

각 가정에서 요일별로 의도적으로 식자재를 편성한 후 재래시장에서 구입하여 편중된 소비가 아닌 균형잡힌 소비를 하자는 내용입니다.

 

 

 

경로당의 어르신들이 직접 경작한 소규모 농산품을 꾸러미 형태로 포장하여 경로당에 파견된 사회복지사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자는 내용입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