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PAV 기술 경연대회-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열려

> 뉴스 > 고성뉴스

국제PAV 기술 경연대회-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열려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10-28 오후 03:12:13  | 수정 2019-10-28 오후 03:12:13  | 관련기사 건

고성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3).JPG


2019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 및 고성 드론 페스티벌이 지난 26, 고성 동해면 내곡리 드론전용비행시험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상남도, 고성군, 진주시, 사천시가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 구경꾼 1000여명이 찾아 4차산업혁명의 대표 주자인 드론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먼저 고성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의 절묘한 곡예를 선보인 드론 레이싱, 공중에 매달린 축구 골대에 드론을 골인시키는 드론 축구에 많은 참가자들이 모여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고성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JPG


고성 드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2).JPG

 

드론 레이싱대회에서 김창현(DSC), 최준원(Team Astro), 최단(안화중학교), 김태양(Team Astro)군이 수준 높은 레이싱 실력으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드론 축구대회에서는 더탑 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드론 코딩, 드론시뮬레이션, 트론파이터, 드론인형뽑기, 드론DIY체험 등 드론을 이용한 화려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고성 하늘을 수놓은 드론군집비행은 구경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나간 국내 6, 해외1팀을 비롯한 모두 7개 팀이 직접 만든 축소형 PAV로 수직이나 활주 이륙해 일정 공간 안에서 정해진 항로를 비행하고 비행체의 설계와 시연능력을 평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은 충남대 비틀S팀이, 금상은 조난단OB팀이, 은상은 에어모빌팀이, 디자인상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학 엔지니어들로 짜여진 AerocarX팀이 차지했다.

 

백두현 군수는 앞으로도 여러 드론 행사를 열어 고성군이 드론산업의 중심지가 되도록 하겠다나아가 무인기 생산부터 성능시험까지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무인기종합타운을 만드는데도 힘을 쏟아 고성군 100년 산업인 항공산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