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댄스와 노래교실을 종합사회복지관에서사회복지관 취미교실 개강식 열려

> 뉴스 > 고성뉴스

라틴댄스와 노래교실을 종합사회복지관에서사회복지관 취미교실 개강식 열려

허용하 기자  | 입력 2006-10-23  | 수정 2006-10-23  | 관련기사 건

오늘 오전 11시 고성군 사회복지회관4층에서 고성 군민 취미교실 개강식이 열렸다.

 

취미교실은 노래교실, 댄스교실, 요가교실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형태로 담당 강사와 프로그램의 취지에 대한 소개와 인사말이 있었다.

 

▲ 취미교실 개강식 개회장면

 

▲ 취미교실 회원

 

오늘 개강식이 열리는 고성군 사회종합복지관은 2004.12.20 시공, 2005.5월말 준공, 2006.9.20 개관하여 지하1층은 종합체력단련실 및 기계실이, 지상 1층은 지체장애인 사무실, 경남 장애인 종합복지관 고성분관, 장애인 치료교실등의 시설이 있으며, 2층은 여성관련시설로서 고성군여성단체 협의회 자원봉사센터와 노인복지센터, 프로그램실 등이며 3층은 전시실과 소회의실, 노래교실 등의 시설이 있고, 4층은 다목적홀과 다용도실의 공용시설로 되어있다.

 

▲ 개강식을 진행하는 권양현 사회복지 기획팀장

 

▲ 개강식 인사말 하는 박복선 사회복지과장

 

이학렬 고성 군수의 인사말을 대신한 박복선 사회복지과장은, 오늘 개강하는 취미교실은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가장 높은 노래, 댄스, 요가교실 등으로 운영하게 되었으며 2007년도에는 꽃꽂이, 서예, 수지침 등 취미교실 뿐 아니라 풍선아트, 비즈공예, 퀼트,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등 기능교실과 초급영어, 전문간병인 교육등의 학습교실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생활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역내 종합복지 전담시설로서의 충실한 역할 수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 취미교실 강사 소개

 

▲ 노래교실 담당하는 김영수 강사

 

▲ 댄스와 요가 담당하는 김미순 강사

 

김영수 노래교실 강사는  KBS 합창단원과 MBC해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거제, 마산, 통영지역 등에서 노래 강사를 맡은 경력이 있으며, 댄스,요가교실의 김미순 강사는 경상남도 라틴댄스 심사위원으로 고성군 노인대학강사와 사천시 공군체조 안무담당 강사의 경력으로 고성 군민에게 강습 할 예정이다.

 

▲ 노인복지회 지원차량

 

한편 취미교실은 10. 23 ~ 12. 22일 까지의 일정으로 노래교실과 댄스교실, 요가교실의 강좌가 있으며 노래 교실은 매주 월요일 오후 7 - 9시 까지, 댄스교실은 매주 월화 오후 2 - 4시까지, 요가교실은 매주 수, 목 오후 2 - 4시까지 있을 예정이다. (문의 고성군 종합사회복지회관 670-3177)

 

<온라인미디어 세상- 고성인터넷뉴스가 함께합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용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