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경남도정자문위원회에 공동공약 및 현안사업 지원 건의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경남도정자문위원회에 공동공약 및 현안사업 지원 건의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2-25 오후 07:21:48  | 수정 2019-02-25 오후 07:21:48  | 관련기사 건


- 무인기종합타운 조성사업,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연장 등 8


2월25일 도정자문위원회 고성군 간담회.JPG


고성군이 경남도정자문위원회에 경남도와 함께 할 수 있는 공약사업과 현안사업을 원만히 해나갈 수 있도록 대책을 건의했다.

 

25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백두현 군수와 이은진 경남도정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도정자문위원, 담당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고성군과 경남도의 공동 공약사업인 무인기종합타운 조성사업 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사업 선박 개조수리 클러스터 구축사업 군민 행복을 위한 복지지원 강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디노 AR·VR체험존 조성사업)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연장 고성 삼산~통영 도산간 교량가설을 포함한 모두 8개 사업에 대해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공동으로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2월25일 도정자문위원회 고성군 간담회(1).JPG

 

백두현 군수는 경남도에서 용역중인 LNG벙커링 클러스터와 선박개조·수리 클러스터 사업 대상지로 고성군이 뽑힐 수 있도록 가장 먼저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지역주민이 하나 된 2020년 공룡엑스포의 성공적으로 열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에 힘을 보태줄 것을 건의하고 조선업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 통영시와 고성군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고용·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 연장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은진 위원장은 경남도와 고성군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각종 행정절차와 도비 확보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도정자문위원회는 경상남도 민선 7기 정책자문기구로 지난해 11월 출범해 도정의 비전·목표 및 전략설정, 주요 도정추진방향 같은 도정 전반에 대한 자문활동을 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