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군수, 공약사업 확정 발표 기자회견

> 뉴스 > 고성뉴스

백두현 군수, 공약사업 확정 발표 기자회견

고성방송  | 입력 2018-10-01 오후 01:52:48  | 수정 2018-10-01 오후 01:52:48  | 관련기사 건


-군민과 함께 완성할 69개 사업, 군민의 날에 약속


백두현 고성군수, 공약사업 발표 (1).jpg

 

101, 백두현 군수는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도약으로 희망찬 고성군을 만들기 위한 핵심정책인 공약사업 7개 분야 69개 세부사업을 벌여나갈 것을 밝혔다.

   

확정된 공약은 7개 분야로 신성장 동력산업 확보(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 등 4개 사업) 좋은 일자리로 지역경제 활성화(군수 직속 일자리창출위원회 설치·운영 등 6개 사업) 경쟁력 있는 농·수산업 육성(농업인월급제 시행 등 7개 사업) 문화·관광·스포츠마케팅 중심지화(소가야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10개 사업) 행복한 육아, 교육복지 실현(공동육아나눔터 개설 등 12개 사업) 군민이 존중받는 복지구현(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등 14개 사업)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주민참여 토론회 개최 등 16개 사업) 등이다.

 

그 중 주요시책 사업으로 침체된 조선해양기자재 기업의 돌파구가 될 조선해양산업과 항공산업 두 축으로 하는 장기 발전 가능한 산업구조를 구축하는 것으로 LNG벙커링 클러스터 구축사업 선박수리·개조산업 클러스터 구축 무인항공기 종합타운 구축 이당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 할 것이다. 이 외에도 자란만 해양치유센터 건립 소가야문화복합센터 건립 갈모봉 자연휴양림 조성 사업 등이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 공약사업 발표 (2).jpg

 

백두현 고성군수는 공약은 군민과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이며, 앞으로 4년간 희망찬 고성군을 이끌어 나갈 핵심정책이자 길잡이라 할 수 있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차질 없이 벌여나가고, 군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새로운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101일 군민의 날에 힘차게 공약사업을 발표하게 됨을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켜나갈 공약사업은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또한 백군수는 제반 여건상 선거 때 공약으로 내 걸었던 사업 중 일부는 공약사업에서 제외되기도 했지만 이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일반 업무와 같이 추진하며, 제도적 제약이나 사업의 효율성과 적합성 등에서 하는 수 없이 제외되는 사업에 대해 앞으로 법령 보완이나 여건이 달라져 사업추진의 가능성이 보이면 언제든지 적극 벌여나갈 것을 약속했다.

 

그동안 고성군은 민선 7기가 시작된 이후 3개월 동안 선거공약 103, 주민소통간담회 198, 군민의 소리 26건 등을 군의 여러 사정과 법적·제도적 실현가능성, 효율성과 적합성 등을 빈틈없이 검토·분석해 7개 분야 69개 사업의 공약을 확정하고, 확정된 공약은 공약집 발간과 군 홈페이지에서 군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또한 공약사업을 흔들림없이 벌이기 위해 4개년 계획에 대한 연차별 목표와 이행계획을 세워 정기적인 이행상황 점검과 부진사업에 대한 특별관리 등 전 행정력을 모아 충실히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공무로 갔는데 이런 결례를 저지르다니

최근뉴스